LG CNS-AWS, 국내 클라우드 전환 협력
LG CNS-AWS, 국내 클라우드 전환 협력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2.17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섭 LG CNS 대표(오른쪽)와 에드 렌타 AWS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디렉터가 협력 방안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LG CNS와 아마존웹서비스(AWS)가 협력해 국내 클라우드 전환을 주도한다.

LG CNS는 15일 AWS와 클라우드 사업 가속화를 위한 전략적 협력 계약(Strategic Enablement Collaboration)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은 마곡 LG사이언스파크 내 LG CNS 본사에서 김영섭 LG CNS 사장, 현신균 CTO 부사장, 이재성 하이테크사업부장 부사장, 최문근 클라우드/서비스사업부장 상무, 에드 렌타 AWS 아시아태평양지역(APAC) 총괄 디렉터, 장정욱 AWS코리아 대표를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LG CNS와 AWS는 국내 기업들이 클라우드를 보다 빠르고 쉽게 채택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전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선보일 예정이다.

두 회사는 AWS의 글로벌 클라우드 전문성, 탁월한 안정성, 보안 및 성능에 LG CNS의 우수한 국내 IT시스템 구축 및 운영 노하우를 통합, 국내 기업들의 효과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키로 했다.

특히 LG CNS는 AWS가 보유한 50일 안에 50개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우드로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50 in 50 전환 프로그램'을 국내에 도입한다.

두 회사는 이 프로그램을 LG CNS의 일부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에 먼저 적용한 후 LG 계열사를 비롯한 국내기업 클라우드 전환으로 확대하고 향후 아시아 지역 진출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5G, 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팩토리 등 신기술 영역의 솔루션 개발에도 협력한다. LG CNS는 이번 협력으로 국내 기업의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기술 역량을 한 단계 높여 고객에 수준 높은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LG CNS와 AWS는 2017년 클라우드 분야 포괄적 협력을 시작으로,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