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천식당은 대전역 앞 시장에 있는 평안도식 만두 요리 전문점이다.

6.25 전쟁 때 평안남도 개천에 살던 실향민이 대전으로 피난을 와서 장사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래서 식당 이름부터 개천식당이다.

개천식당은 처음에는 국수를 팔았지만 점차 만두가 유명해 지면서 지금은 만두가 주 메뉴가 됐다.

개천식당에서 유명한 것은 만두국, 떡만두국, 부추만두튀김이다.

개천식당의 만두국, 떡만두국은 고기국물을 기반으로 한다. 국물은 누구나 좋아할 맛이다. 거기에 큼직하게 빚은 만두가 들어가 있다.

개천식당의 만두는 기성 만두제품들과는 완전히 다르다. 두꺼운 만두피에 속이 단단하게 꽉 차 있다. 만두는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난다. 김치와 두부, 고기, 야채 등이 조화롭다.

필자는 만두를 먹고 옛날 시골집에서 먹었던 만두국이 생각났다. 그만큼 토속적이고 푸근한 느낌을 준다.

자극적이지 않은 만두가 고기국물과 조화를 잘 이루고 있다.

개천식당에서는 김치가 맛을 잡아준다. 개천식당 김치는 적당하게 익었다. 약간 매콤하면서도 깔끔하다. 

김치는 느끼한 만두국, 떡만두국과 너무 잘 어울린다. 만두를 먹으면서 느끼해질 수 있는 입안을 개운하게 해주는 느낌이다. 

김치가 매콤하기 때문에 만두국과 김치를 함께 먹다보면 어느새 국물이 얼큰한 맛으로 변해있다. 처음 나왔을 때 담백한 맛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다.

예전에 먹었던 부추만두튀김도 별미다. 겉이 바싹한데 한 입 먹으면 육즙이 나온다. 부추만두튀김 역시 담백하다.

이북식 만두 아니 시골집에서 먹던 할머니가 끓여주던 만두국을 좋아한다면 방문해볼 것을 추천한다.

다만 자극적인 기성 만두 제품을 좋아하는 사람을 만족시키기는 어려울 수도 있다. 

상호: 개천식당 

주메뉴: 만두국

주소: 대전 동구 대전로779번길 39-2지도

전화: 042-256-1003

* 이 리뷰는 자비로 음식값을 모두 계산을 하고 작성한 것입니다. 어떤 협찬이나 지원도 없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