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브라질 연금관리공단 DBMS 전환 완료
티맥스, 브라질 연금관리공단 DBMS 전환 완료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6.0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전문기업 티맥스데이터(대표 이희상)는 그동안 오라클 제품을 사용했던 브라질 공공기관이자 3대 연금기금 중 하나인 브라질 연금관리공단(FUNCEF)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제품 ‘티베로’로 전환했다고 4일 밝혔다.

브라질 연금관리공단은 브라질 국영은행인 카이샤 은행의 임직원 연금 운용을 위해 1977년에 설립됐으며 약 13만명의 가입자와 약 20조 원의 자산을 운영하는 브라질 공공기관이다.

티맥스는 브라질 연금관리공단이 요구하는 다양한 사항에 대해 맞춤형 DBMS 솔루션을 제공했으며 운영되는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티베로에서 잘 동작할 수 있게 DB 전환 작업을 완료했다.

티맥스데이터는 이번 브라질 연금관리공단 사례에 대해 남미 시장에서 대표적인 대형 사업으로써 앞으로 지속적인 유지보수 사업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또 브라질을 포함한 남미 시장은 물론 세계 시장에서 국산 대표 DBMS 제품이 확산되는 데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희상 티맥스데이터 대표는 “티베로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사례는 수 십 억원 규모의 대형 사업임에도 8개월 만에 DB 전환을 완료해 세계 시장에서 한국 소프트웨어(SW)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