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티맥스A&C(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오픈소스 기반의 기업용 서버 운영체제(OS)로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 된 프로리눅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소프트웨어 시험인증연구소로부터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받았다고 7월 13일 밝혔다.

티맥스는 이번 GS인증을 받은 프로리눅스가 기존의 상용 리눅스 제품과 동일한 사용 환경을 제공해 편의성이 높고 ‘리눅스 마스터(Linux Master)’를 통해 대규모의 다양한 운영 환경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또 프로리눅스 도입은 타사 제품 대비 최대 70%의 총소유비용(TCO)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고 주장했다.

티맥스는 프로리눅스가 기업 IT 인프라에 최적화된 OS로 국제 표준 운영체제 인터페이스 규약(POSIX)을 준수하고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GUI) 기반의 통합 시스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한상욱 티맥스A&C 대표는 “프로리눅스의 GS인증 1등급 획득은 티맥스의 운영체제 기술 우수성과 제품 경쟁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번 GS인증을 바탕으로 공공 분야를 비롯한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서버 OS를 제공하며 클라우드 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