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A&C, 한국공개SW협회 가입
티맥스A&C, 한국공개SW협회 가입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7.23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AI) 및 클라우드 플랫폼, 서비스 기업 티맥스A&C(대표 박학래, 한상욱)가 최근 공개소프트웨어협회에 가입했다고 23일 밝혔다.

티맥스는 이번 협회 가입을 계기로 오픈소스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고 공개소프트웨어(SW)의 활성화를 도모한다고 설명했다. 또 정부 기관의 지원 사업 참여, 타 기업과의 협력, 오픈소스 이슈 관리 등을 원활하게 진행하며 오픈소스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티맥스A&C는 올해 1월 PC용 운영체제 ‘티맥스OS‘의 개방형 버전인 티맥스OS OE(TmaxOS Open Edition)’를 출시했다. 개방형 운영체제(OS) 도입을 추진하는 정부 및 공공기관을 타깃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개방형 OS 외에도 티맥스는 최근 오픈소스 기반의 기업용 서버OS ‘프로리눅스(ProLinux)’의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하고 공공기관, 제조, 식품 대기업 등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확보했다. 또 올 상반기에 오픈소스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조합해 고객 요구에 맞게 클라우드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쿠버네티스 기반 오픈 클라우드 플랫폼 ‘하이퍼클라우드(HyperCloud)’와 오픈소스 버전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 OE(HyperFrame Open Edition)’을 선보이기도 했다.

한상욱 티맥스A&C 대표는 “티맥스는 23년간 쌓아온 시스템 SW 기술력과 오픈소스에 대한 연구, 분석 노력을 바탕으로 ‘오픈소스를 가장 잘 활용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클라우드 시대를 맞이해 공개소프트웨어협회 가입과 개방형OS를 필두로 고객의 IT 환경에 최적화된 개방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오픈소스 생태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