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과나눔 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더브릿지(대표 황진솔)가 주관하는 ‘2022 통일스타트업 데모데이’가 2월 23일 19시30분에 온라인 비대면 방식(ZOOM)으로 진행된다.

이 행사는 북한이탈주민 기업가의 투자유치 역량을 증대시키고 한국 사회에 탈북민 기업의 도전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되는 기업설명회(IR) 데모데이이다.

참가기업은 뽑아쓰는 마스크팩을 대표상품으로 하는 뷰티 브랜드 96퍼센트, 친환경 프리미엄 신생아 의류브랜드 류애로, 이들은 투자 유치를 위한 IR 피칭 후 전문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받게 된다.

줌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전등록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등록자에게 개별적으로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투자자, (예비)창업가, 창업 지원기관 및 정부부처 관계자 등이 함께하며 창업과 통일 이슈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황진솔 더브릿지 대표는 “사회주의인 북한에서 온 분들을 처음 만났을 때 자본주의의 꽃인 창업은 쉽지 않을거라 생각했다. 문화적 차이, 사회적 편견, 인적 네트워크의 부재 등 시작점이 달랐다. 하지만 추운 겨울을 견뎌야 더 아름다운 꽃을 피우듯, 힘든 환경을 극복하고 창업이란 도전에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가는 북한이탈주민 기업이 나타나고 있다. 그들의 미션과 비즈니스 모델이 투자자를 잘 설득해 낼 수 있을거라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