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재단이 지원하고, 사단법인 더 브릿지(대표 황진솔)가 주관, 주최하는 ‘2021 가상현실(VR) 온라인 북한이탈주민 기업박람회(다리상점)’가 12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박람회는 북한이탈주민 기업과 제품의 국내 인식 제고 및 국내 시장 판로 확장을 위해 가상의 전시공간에서 진행되는 기업박람회다.

참가기업은 본 박람회 개발사인 글로비원을 비롯해 해바라기유를 제조·판매하는 ‘글로브’, 친환경 핸드메이드 여성제품을 판매하는 ‘수미인’, 천연재료로 화장품을 제조·판매하는 ‘씨젤코스메틱스’, 프리저브드 플라워 판매 쇼핑몰인 ‘꽃is리아’ 등 총 10개 기업이 참여한다.

기업박람회는 2주간 해당 행사 홈페이지(https://expo.gbnbox.com/)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누구나 참관할 수 있다. 

이번 가상전시회에서는 각 북한이탈주민 가상 기업 부스를 통해 소개 및 제품 소개와 함께 비대면 화상 상담 신청, 명함교환 및 제품 구매도 가능하다. 

황진솔 더 브릿지 대표는 “이 박람회를 통해 한국 사회에서 창업에 도전하는 탁월한 북한이탈주민 기업가를 통해 한국 사회에서 북한이탈주민과 통일을 바라보는 부정적인 인식이 좀 더 균형 있게 변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