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 일본 법인은 글로벌 시스템통합(SI) 기업 테크 마힌드라와 '메인프레임 현대화(Modernization) 및 클라우드 전환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해 오픈프레임(OpenFrame)으로 일본 제조 분야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고 9월 13일 밝혔다.

테크 마힌드라는 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계열사로 5G,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 인공지능(AI) 등 차세대 기술과 약 90개국에 15만여명의 IT 전문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 약 1200개 기업을 대상으로 IT 관련 앤드 투 앤드(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 회사는 기존의 IT 시스템 즉 레거시 시스템(legacy system)을 사용하고 있는 일본 제조기업들이 보다 낮은 비용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이룰 수 있게 지원하는 비즈니스를 추진한다.

티맥스소프트는 오픈프레임을 통해 미국, 아시아, 유럽 등 다양한 국가의 금융, 공공기관, 기업 등의 메인프레임 현대화를 지원하고, 클라우드 전환 경험을 토대로 테크 마힌드라와 일본 제조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오픈프레임과 테크 마힌드라가 보유한 우수한 기술력, 전문인력, 세계 여러 국가에서의 시스템 고도화 사업 경험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이 안심할 수 있는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모든 여정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