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출처: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지역사회 디지털 격차해소와 지역주민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11월 8일~11일 3일 간 메타버스로 함께하는 제3회 충북혁신도시 ICT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NIPA, 한국소비자원 등 충북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과 충청북도가 지역사회 교육, 문화 여건 개선을 위해 지난 4월 발족한 ‘충북혁신도시문화협의체’에서 주최하고 ICT전문기관인 NIPA가 행사 전반에 대한 기획과 운영을 주관한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상에 구축된 ‘충북혁신도시 메타버스 공간’과  NIPA 본원 진천 1층에 위치한 ICT신기술체험관인 ‘디지털스쿨’ 등 온·오프라인에서 총 3개의 파트로 나눠 진행될 예정이다. PART1 행사는 ‘메타버스에서 놀자’를 슬로건으로, 11월 8일~10일 간 누구나 참여해 개막 미션 및 충북혁신도시에 대한 OX퀴즈, NIPA 인공지능 로봇인 ‘워니와 파니’를 찾아 정답을 맞추는 보물찾기 등 이벤트를 즐기며 경품당첨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PART2 행사는 ‘메타버스에서 배우자’를 슬로건으로, 11월 8일~9일 간 사전예약자 300여명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내 구축된 원격강의장에서 ▲메이키메이키 코딩 ▲아크릴램프 제작 ▲3D홀로그램 제작 ▲VR카드보드 제작 ▲3D펜 활용 3D프린팅 ▲코스페이시스 AR기술체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PART3 행사에서는 지역IT혁신리더로 선발된 ‘IT스카우트 단원’ 20여명이 NIPA 디지털스쿨을 직접 방문해 ▲VR기반의 미래 신직업 체험과 ▲드론 장애물 피하기 ▲AI전투로봇인 ‘로보마스터’ 주행실습 등의 시간이 마련된다. 

허성욱 NIPA 원장은 “이번 행사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ICT선도역량을 기반으로 ESG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남녀노소 전세대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상호 소통하며 ICT신기술을 재미있게 체험하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지역민들의 디지털역량이 강화되고, 지역사회 디지털정보격차해소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