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MS 윈도 취약점 경고
KISA, MS 윈도 취약점 경고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5.22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 제품의 원격 접속, 관리 기능(원격 데스크톱 프로토콜)을 통해 악성코드를 설치 및 실행 할 수 있는 취약점이 발견돼 긴급 보안 업데이트 적용 등 보안 강화를 당부한다고 22일 밝혔다.

KISA는 이번 취약점이 사용자 조작 없이도 자가 전파해 감염을 유발시키는 웜 형태의 악성코드와 통합이 가능해 사용자에게 심각한 피해를 줄 수 있다고 소개했다. 2017년 세계적으로 큰 피해가 발생했던 워너크라이(WannaCry) 랜섬웨어와 유사한 방식으로 취약한 PC에 악성코드 전파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영향을 받는 제품은 윈도 XP, 7, 윈도 서버 2003, 2008이 해당된다.

MS는 취약점을 개선한 보안 업데이트를 배포하고 있으며, 해당 윈도 제품 사용자들은 MS 홈페이지 또 윈도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보안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한다. MS는 이번 취약점의 위험성과 파급력을 감안해 기술지원이 종료된 윈도 XP, 윈도 서버 2003까지 별도의 보안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KISA 보호나라 보안 공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재일 KISA 사이버침해대응본부장은 “이번 윈도 취약점의 심각성을 고려해 이용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보안 업데이트 적용을 당부한다”며 “KISA는 신속한 상황 전파 및 모니터링을 강화를 통해 취약점을 악용한 침해사고 발생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