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MS 윈도 7 OS 기술지원 종료 대비 보안권고
KISA, MS 윈도 7 OS 기술지원 종료 대비 보안권고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6.2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마이크로소프트(MS) 윈도(Windows) 7 기술지원이 오는 2020년 1월 14일자로 종료됨에 따라 신규 보안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새로운 최신 운영체제로 교체를 권고한다고 6월 28일 밝혔다.

KISA는 윈도 7 기술지원 종료가 윈도 7에 대해 신규 보안취약점 및 오류 개선을 지원하는 보안 업데이트 제공이 중단됨을 의미하며 기술지원 종료 이후 윈도 7에서 신규 보안취약점이 발견돼 해커가 악용한다면 이용자는 그 피해에 무방비로 노출되게 된다고 설명했다.

국내 윈도 7 운영체제 이용 PC는 약 700만 대로 여전히 높은 점유율(5월 기준 29.6%)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기술지원 종료 이후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종료 시점 전 보안 업데이트가 제공되는 최신 제품으로 업그레이드 하거나 대체 운영체제(리눅스 등)로 조속히 교체하는 등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자세한 권고사항은 118 사이버민원센터(국번없이 118) 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 홈페이지(www.boho.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동근 KISA 침해사고분석단장은 “윈도 7 기술지원 종료 시점이 200일 남은 시점에, 악성코드 감염 및 PC 내 저장된 민감 정보 유출과 같은 해커의 공격에 무방비로 노출되지 않도록 미리 대비하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