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2019년도 국내 우수 정보보호 기술 지정 공모 추진
KISA, 2019년도 국내 우수 정보보호 기술 지정 공모 추진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7.1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2019년도 정보보호 우수 기술(기술, 제품, 서비스) 지정’ 공모 절차를 개시하고 제도 설명회를 7월 12일 판교 정보보호 클러스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보보호 우수 기술 지정제도는 정보보호산업진흥법 제18조에 따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국내 정보보호 벤처기업의 우수 기술, 제품, 서비스를 선정해 지정하는 제도다. 2018년 최초 시행해 올해 2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KISA는 2018년 12월에 정보보호 벤처기업 4개사의 우수 기술을 지정한 바 있다. 지정된 기술은 시옷의 ‘IoT End-to-End 보안솔루션’, 시큐레터의 ‘SLF’, 지란지교시큐리티의 ‘Content Disarm & Reconstruction’, 큐비트시큐리티의 ‘프루라(PLURA)’이다. 

이번 2019년 공모에서는 산업계의 의견을 반영해 창업 7년(기존 5년) 이하 정보보호 벤처기업으로 신청 자격을 확대하고 우수 기술로 지정 시 기술 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서 및 지정마크, R&D지원금, 과기정통부 및 KISA 지원사업 참여 우대 등 혜택이 제공된다.

우수 정보보호 기술 지정 공모 신청을 원하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은 오는 8월 6일까지 KISA 홈페이지에서 지정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에 대한 설명회는 7월 12일 14시 판교 정보보호클러스터 4층 회의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