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3사-KT, 클라우드 사업 협력
티맥스 3사-KT, 클라우드 사업 협력
  • 신재희 기자
  • 승인 2019.11.22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수 KT 인프라서비스 단장(앞줄 왼쪽 세 번째)과 한상욱 티맥스오에스 대표(네 번째) 등이 성남 분당구 금곡동 티맥스타워에서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티맥스와 KT가 공공, 금융, 기업 클라우드 시장 공략을 위해 손을 잡는다.

티맥스소프트, 티맥스데이터, 티맥스오에스는 KT와 클라우드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상품 출시 및 세일즈 강화에 함께 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티맥스와 KT는 KT의 클라우드 인프라와 티맥스의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제공한다. KT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티맥스 3사의 시스템 소프트웨어 제품을 서비스형 부가 상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또 상품 공동 개발, 홍보 마케팅, 정보 및 자원 공유에 협력한다. 

KT는 공공, 금융, 기업 고객들에게 특화돼 있는 공공 클라우드(G-Cloud), 금융 전용 클라우드(F-Cloud) 및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티맥스는 해당 인프라에 티맥스데이터의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티베로(Tibero)’, 티맥스오에스의 서버용 운영체제 ‘프로리눅스(ProLinux)’, 티맥스소프트의 웹애플리케이션서버 ‘제우스(JEUS)’, 웹서버 ‘웹투비(WebtoB)’ 및 각 솔루션의 T-up(설치 및 업데이트 프로그램) 등 5종을 탑재한다. 이 외에도 제공 솔루션을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강수 KT 인프라서비스단장 상무는 “공공, 금융, 기업 등 특화 클라우드에 운영 노하우를 갖고 있는 KT와 티맥스의 협력으로 최적화된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상욱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KT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에서도 글로벌 기업과 비교해 차별화되고 효율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jaeheeshin@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