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오에스, 클라우드스페이스 베타 서비스 시작
티맥스오에스, 클라우드스페이스 베타 서비스 시작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11.25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클라우드스페이스를 통해 클라우드상에서 스마트 워크&라이프(Smart Work&Life)를 지원하는 다양한 앱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를 기반으로 다양한 앱 서비스의 신속한 개발 및 확장을 가능하게 한다. 티맥스 그룹사의 클라우드 기술을 집약한 클라우드 앱 개발 플랫폼이다.

사용자에게는 기본적으로 개인 공간인 '마이스페이스(MySpace)'가 제공된다. 추가적으로 목적과 관심사에 따라 다른 사용자와 협업하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인 ‘Space(스페이스)’를 자유롭게 생성할 수 있다. 또 스페이스 내 하위 공간인 ‘Room(룸)’ 을 만들어 체계적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클라우드스페이스 사용자는 클라우드오피스(CloudOffice), 티-드라이브(T-Drive) 등을 통해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여러 대의 PC, 모바일 등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서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공동 문서 작업 및 파일 관리를 할 수 있다. 화상회의 애플리케이션 클라우드미팅(CloudMeeting), 메신저 티-토크(T-Talk), 메일 시스템 티-메일(T-Mail) 등 다양한 앱으로 효율적인 소통과 협업이 가능하다. 또 클라우드오피스는 티맥스 자체 오피스 프로그램인 ‘투오피스(ToOffice)’ 기능를 클라우드 상에서 구현했다. 

클라우드스페이스는 PC 웹 뿐 아니라 모바일 앱도 지원한다. 현재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11월 중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티맥스오에스는 오픈 베타를 통해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들의 피드백도 수렴한다. 클라우드스페이스 또는 티맥스오에스 홈페이지(www.tmaxos.co.kr) 내 자유게시판에 남길 수 있다. 피드백은 정식 오픈 시 개선 사항으로 반영될 예정이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만들고 모일수록 즐거운 공간, 클라우드스페이스라는 슬로건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일, 공부, 취미 등을 융합해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사용자들이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스마트 워크&라이프를 위한 최적의 공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