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위원장 “트럼프 대통령의 긍정적인 사고방식 믿을 것”
김정은 위원장 “트럼프 대통령의 긍정적인 사고방식 믿을 것”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9.01.2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정은 북한 로동당 위원장이 최근 미국을 방문한 김영철 부위원장으로부터 방미 결과를 보고받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 위원장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을 믿고 기다려야 한다고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북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 조선중앙통신, 로동신문 등은 김정은 위원장은 1월 23일 김영철 부위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제2차 북미 고위급회담 대표단을 만나 미국 워싱턴 방문결과를 청취했다고 24일 보도했다. 

북한 매체들에 따르면 김정은 위원장은 대표단이 백악관을 방문해 미국 대통령과 만나 제2차 북미 정상회담 문제를 논의하고 미국 실무진과 두 나라 사이에 해결해야 할 일련의 문제들에 대해 협상한 내용을 구체적으로 보고받았다. 또 김영철 부위원장은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보내온 친서를 전달했다.

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친서를 받고 커다란 만족을 표시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을 설명했다. 김 위원장은 트럼프 대통령이 제2차 북미 정상회담에 큰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을 위한 비상한 결단력과 의지를 피력한데 대해 높이 평가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는 트럼프 대통령의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믿고 인내심과 선의의 감정을 가지고 기다릴 것이며 북미 두 나라가 함께 도달할 목표를 향하여 한발 한발 함께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북미 고위급회담 대표단이 미국 워싱턴에서 진행한 회담내용과 활동결과에 만족을 표시하고 제2차 북미 정상회담과 관련한 실무적 준비를 지시했다고 한다.

이처럼 김정은 위원장이 2차 북미 정상회담을 논의한 김영철 부위원장 등의 방미 결과에 만족감을 나타낸 만큼 회담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북미 정상회담 시기는 2월말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장소는 베트남 하노이, 다낭 등이 거론되고 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