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중남미 대상 보안기업 해외진출 온라인 세미나 개최
KISA, 중남미 대상 보안기업 해외진출 온라인 세미나 개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8.28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중남미 공공·민간 보안시장을 개척하고 신규 진입을 활성화하기 위해 ‘한국형 정보보안·물리보안 연계 온라인 세미나’를 8월 2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내 보안기업의 비대면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KISA는 강력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정부 중심의 치안 인프라 개선 등 중남미 지역적 특성을 파악해 통합관제 등 물리보안 수요를 중점적으로 발굴했다.

이를 통해 한국의 보안 산업에 관심을 보인 코스타리카 과학기술통신부 및 법무부, 중미경제통합은행(CABEI), 정보보호 협회(CAMTIC) 등 현지 정부 기관 및 코스타리카 보안기업 5개사와 한컴위드, 파이오링크, 컴엑스아이 등 한국기업 총 4개사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한국의 통합보안관제 모델, 포렌식 솔루션, 비대면 보안 솔루션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석환 KISA 원장은 “그동안 중미시장은 물리적 거리와 시간, 비용 등의 부담으로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접근이 어려웠지만 비대면 활동을 통해 오히려 진입장벽을 낮추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며 “KISA는 앞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내 기업의 비대면 해외시장 진출이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