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웹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는 온라인 세미나 개최
KISA, 웹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는 온라인 세미나 개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9.0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웹의 현재와 미래를 살펴보는 세미나를 오는 9월 10일(1회)과 9월 24일(2회) 두 차례에 걸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8개의 주제발표와 패널토론 등으로 진행되며 발표가 끝난 뒤에는 각 세션에 대한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회차별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면 1회차에서는 국제웹표준기구(W3C)에서 논의되는 웹 신규 기술·서비스 트렌드와 전망(LG전자 송효진 선임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이원석 박사), 웨일, 크롬 등 웹 브라우저에서의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네이버 이형욱 리더, 구글 최홍찬 박사)를 소개한다.

2회차는 비대면 시대의 도래로 중요해진 웹 보안의 현재와 미래(잉카인터넷 정영석 이사), 블록체인과 게임의 융합(플레이키키 정창진 대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웹 기반 영상회의(WebRTC) 서비스 소개(구루미 이랑혁 대표, 유프리즘 손성영 비저니스트)에 대한 발표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 이후 웹 산업의 변화, 비대면 시대에 전망 있는 웹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패널 토론의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세미나 사전등록(https://docs.google.com/forms/d/1nFA68IbjcopU2l707hH5tD1ysLKVukmp_puSOZG5sRY/edit)은 1차 9월 10일 오후 12시, 2차 9월 23일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하지 않아도 웹에 관심 있는 국민이면 누구나 당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카카오TV·유튜브 ‘포스트 코로나 시대, 웹의 현재와 미래’) 통해 실시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김석환 KISA 원장은 "최근 코로나19로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중심이 되는 디지털 비대면 사회가 확산하면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비대면 웹 기반 기술 및 서비스 발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웹 산업을 새롭게 정비하고 전망하는 등 디지털 신뢰(Digital Trust) 국가 구현을 위한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