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블록체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KISA, 블록체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강진규 기자
  • 승인 2020.08.25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민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불편사항이나 사회문제를 블록체인을 통해 해결하기 위한 ‘2020 블록체인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월 25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KISA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블록체인을 활용한 신규 서비스 기획, 국민 생활 편의성 개선 등 블록체인을 활용해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면 누구나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참가자가 제출한 기획서는 창의성과 명확성, 기획성, 사업성, 기대효과, 설계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최종 우수작 7개를 선정하며, 오는 11월에 열릴 ‘제3회 블록체인 진흥주간’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진흥주간은 2018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블록체인 시범사업 결과물 전시, 산업생태계를 조망하는 컨퍼런스, 채용설명회 등을 집중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10월 7일까지이며 참여 방법 및 좀 더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별도 홈페이지(https://www.blockchainidea2020.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성원 KISA 인터넷서비스지원본부장은 “최근 급격하게 전환되는 비대면 사회에서는 무엇보다 신뢰성 확보가 필수인데 블록체인은 신뢰기술이자 사회문제 해결 및 국민 편익 향상에 도움을 주는 비대면 사회의 핵심 기술이다”라며 “이번 대국민 행사를 통해 창의적이면서도 실생활에 적용 가능한 아이디어를 만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