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제도 시행
KISA,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제도 시행
  • 강진규 기자
  • 승인 2018.10.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국내 정보보호 산업의 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 제도’에 대한 설명회를 11일 KISA 서울청사 3층 대강당에서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KISA는 과기정통부와 함께 정보보호산업진흥법에 근거해 혁신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정보보호 기업의 기술·제품·서비스를 우수 정보보호 기술로 선정해 중점적으로 지원하는 제도를 올해부터 운영한다.

지정은 연 1회 실시되며, 2년의 지정기간 동안 기술전시·설명회 참여지원 및 KISA 지원사업 참여우대, 연구개발(R&D) 지원금 등 혜택이 제공된다. 또 지정된 기술·제품·서비스에는 홍보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정서 및 지정마크가 부여된다.

KISA와 과기정통부는 제도 시행 첫해인 올해는 정보보호 기술 등을 대상으로 지정을 실시하고 2021년부터는 우수 정보보호 기업을 포함하는 등 대상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우수 정보보호 기술·제품·서비스 지정 신청을 원하는 국내 정보보호기업은 10월 24일까지 KISA 홈페이지에서 지정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 방법 및 지원 내용 등을 자세히 안내하는 설명회는 11일 14시부터 KISA 서울청사 3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강필용 KISA 정보보호R&D기술공유센터장은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국내 정보보호 기업들이 본 지원제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 바란다”며 “KISA는 정보보호 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 혜택 확대 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