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로동신문
출처: 로동신문

북한 김정은 총비서가 북한이 절대로 먼저 핵포기, 비핵화를 하지 않은 것이라고 밝혔다. 북한은 핵무장을 법으로 채택하고 그와 관련된 모든 권한을 김정은 총비서에게 부여했다.

로동신문 등은 9월 8일 김정은 총비서가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7차 회의에서 한 연설 내용을 9일 보도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핵무력 정책을 법적으로 고착시킨 것은 참으로 거대한 의의를 가진다. 핵무력 정책을 법화해 놓음으로써 핵보유국으로서의 북한의 지위가 불가역적인 것으로 됐다”며 “이제 만약 우리의 핵정책이 바뀌자면 세상이 변해야 하고 한반도의 정치군사적 환경이 변해야 한다. 절대로 먼저 핵포기란, 비핵화란 없으며 그를 위한 그 어떤 협상도, 그 공정에서 서로 맞바꿀 흥정물도 없다”고 밝혔다.

북한은 같은 날 최고인민회의 법령인 ‘핵무력 정책에 대하여’를 채택했다.

김정은 총비서는 “핵무력 정책을 법적으로까지 완전 고착시키는 역사적 대업을 이룩했다”며 “이번에 국가핵무력 정책을 법화한 것은 북한의 자주적 결단과 국권수호, 국익 사수의지에 대한 더욱 뚜렷한 과시가 된다”고 지적했다.

김 총비서는 “미국은 북한의 핵과 자위력 강화가 세계 평화와 지역의 안전에 중대한 위협으로 된다는 궤변으로 국제 무대에서 북한을 악마화 해놓기 위한 여론 퍼뜨리기에 집착하면서 북한을 심리적으로, 물리적으로 제압하기 위해 추종세력들까지 총 발동한 사상 최악의 제재봉쇄와 정치군사적 공세에 집요하게 매달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미국이 노리는 목적은 북한의 핵 그 자체를 제거해 버리자는 것도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핵을 내려놓게 하고 자위권 행사력까지 포기 또는 열세하게 만들어 북한 정권을 어느 때 든 붕괴시켜 버리자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총비서는 미국 등의 제재가 오판이고 오산이라며 백날, 천날, 십년, 백년 제재를 가해도 소용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 겪고 있는 고난을 잠시라도 면해보자고, 에돌아가자고 나라의 생존권과 국가와 인민의 미래의 안전이 달린 자위권을 포기할 우리가 아니며 그 어떤 극난한 환경에 처한다 해도 미국이 조성해놓은 한반도의 정치군사적 형세하에서, 더우기 핵 적수국인 미국을 전망적으로 견제해야 할 우리로서는 절대로 핵을 포기할 수 없다”고 밝혔다.

김 총비서는 “지구상에 핵무기가 존재하고 제국주의가 남아있으며 미국과 그 추종무리들의 반북 책동이 끝장나지 않는 한 북한의 핵무력 강화노정은 끝나지 않을 것”이라며 “북한의 핵을 놓고 더는 흥정할 수 없게 불퇴의 선을 그어놓은 여기에 핵무력 정책의 법화가 가지는 중대한 의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