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과학기술을 연구, 분석하는 북한과학기술네트워크(NK Tech)가 북한 과학기술, IT, 산업 동향을 알려주는 유튜브 채널 NKTechTV를 개설했다고 8월 16일 밝혔다.

NK테크는 페이스북 공지를 통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의 제작 지원으로 전문가 그룹이 모여서 'NKTechTV'로 개국하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준비하면서 광복절을 맞아 시험방송을 시작했다"며 "북한 과학기술, ICT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남북 교류 활성화에 작은 디딤돌이 되고자 하는 맘으로 첫 발을 내딛었다"고 설명했다.

NK테크는 "NKTechTV가 현재 기획 중인 콘텐츠는 주1회 예정이며, 그 내용은 뉴스브리핑(매주 북한의 언론 등에 나타난 관련 기사를 쉽게 전달), 이슈브리핑(관심거리가 될 만한 주제에 대해 보다 깊이 있지만 요점을 전달), 전문가 인터뷰 코너로 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NKTechTV의 모토는 '생생한 정보와 신선한 시각으로,  북한 과학기술 관련 소식과 지식을 쉽고 의미있게 전하는 NKTechTV'라고 한다.

NKTechTV는 북한 과학기술 분야 최고 전문가들인 최현규 통일과학기술연구협의회 회장과 변학문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북한과학기술네트워크 전문연구원 등이 참여해 제작하고 있다.  

PS: NK경제는 보다 많은 분들께 북한 과학기술 소식을 전하는 NK테크의 노력을 응원합니다. 많은 독자분들의 관심과 NK Tech 유튜브 채널 구독을 부탁 드립니다.

NK Tech 유튜브 채널

강진규 기자  maddog@nkeconomy.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NK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